매체설명 |
- 창 간 일 : 2000년 10월 07일(2007년 1월 현재 통권 76호 발행)
- 판 형 : 220*300
- 페 이 지 : 매호 190페이지 내외
- 색 상 : 단도 및 칼라 혼합
- 발행부수 : 5,000부(특별판(창간기념호, 신년호 등) : 7,000부 발행)
- 배 포 처 : 이벤트 프로모션 업계 종사자, 기업체 마케팅 프로모션 및 홍보 담당자, 관공서 축제 담당자, 유관 기관(문화관광부, 한국관광공사 등), 각 대학 유관학과 주임교수 및 학생, 기타 문화산업 종사자 등
월간이벤트는 국내 유일의 이벤트 프로모션 전문 매체이다.
월간이벤트의 독자층은 광고대행사를 비롯한 이벤트 기획사의 기획자 등 국내 이벤트 프로모션 업계 종사자는 물론이고 공공기관 및 기업체 행사 담당자, 마케팅 관리자 및 실무자, 유관 대학의 교수 및 학계 관계자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. 그간 국내 이벤트 프로모션 업계에서는 그 어떤 매체(월간지)도 3년 이상 지속적으로 발행되지 못했습니다. 그만큼 국내 이벤트 프로모션 산업이 외국과는 달리 산업적으로 정착되지 못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양질의 정보와 기사 제공을 통한 정확한 유효 독자 및 회원들을 많이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.
그러나 월간이벤트는 지난 2000년 4월 창간 준비 과정과 10월호(창간호)를 시작으로 이미 통권 77호(2007년 2월호)를 발행하였으며, 연 3,000명 이상의 유효 정기구독자와 2만 명 이상의 온라인 회원(www.235.co.kr)을 확보하여 국내 이벤트 프로모션 산업의 대표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
<업종별 분류>
이벤트프로모션 업계 49%
기업체 마케터 및 홍보 담당자 20%
관공서 및 공공기관 행사 담당자 11%
학계 9%
문화산업종사자 7%
기타 4%
<직급별 분류>
실무담당자 48%
중간책임자 32%
부서장 이상 20%
Contents
Sales Promotion
- Happy Basket: 기업들의 메세나 활동
- SP Space: 주요 Sales Promotion 행사 취재 기사
- Operation Report: Sales Promotion행사 실행기
- Promotion Center: Sales Promotion행사 단신기사
- Photo Sketch: Sales Promotion행사 사진
Exhibition
- Exhibition Space: 전시 컨벤션 취재 기사
- Operation Report: 전시 컨벤션 행사 실행기
- Exhibition Center: 국내 전시 컨벤션 일정
- Photo Sketch: 전시 컨벤션 사진
Festival
- Festival Interview: 주요축제 관계자 Interview
- Festival Space: 축제 취재 기사
- Festival Report: 축제 관련 보고서
- Photo Sketch: 축제 사진
Performance
- Performance Space: 공연 취재 기사
- Culture Street: 문화행사지역 소개
- Operation Report: 공연 실행기
- Performance Place: 공연장 소개
- Photo Sketch: 공연사진
Synthesis Section
- Issue & Focus: 인물, 공연팀, Tool 등 매달 이슈거리 소개
- Stage Image: 무대 디자인 시안
- Search Company / Study Group: 업계 관련 회사 탐방 / 관련 스터디 그룹 소개
- Contribute Article / Corner: 외고 및 칼럼
- Write Interview / Event Choice Book: 업계 관련 신간 소개 및 저자 인터뷰
- New Briefing: 단신기사
- Planning Report: 기획서 소개 |